프리미엄 중형세단 추천 sm6 다들 긴장하시길~
1998년도 삼성의 sm520,525 가 등장하면서
한국 중형세단 시장에 큰 파장을 일으켰죠.
그당시 sm525 가운데 v 버전은 돈좀 있다는 분들이
타고 다니던 중형세단의 대표급이였습니다.
동시에 삼성이란 브랜드를 업고 브랜드파워를 더해
일시적으로 현대의 쏘나타를 넘어서기도 했던
대단한 자동차였죠.
하지만 후속버전 sm5 출시 이후에는
좋은 차임에도 불구하고 경쟁업체의 준대형급 모델에 밀려
위기를 맞게 됩니다. 그래서 sm7이라는 준대형급 세단을 선보였지만
그 위기를 넘어서기에는 부족함이 많았나 봅니다.
이렇게 시간이 흘려 르노삼성에서는
기존의 5,7 시리즈를 넘어서는 sm6 시리즈를 발표하였고
현재 출고가 책정을 위해 협상중에 있다고 하는데요..
자 그럼, 르노삼성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권토중래의 마음으로 출시된 르노삼성의 야심작! sm6의
내외관 모습과 기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sm6는 유럽에서 '탈리스만' 이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승용차입니다.
그만큼 이미 실제도로주행에서는 검증을 맞힌 상태이죠.
세련된 외관과 매끄한 라인업으로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정확한 재원이 나오지 않아 다른 차들과 비교할순 없지만
디자인만큼은 국내에서도 어느정도 경쟁력이 충분하다는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내부 인테리어 역시 상당히 심플하고 감성돋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프랑스 르노삼성 디자인팀과 작업을 해서인지
프랑스차량에서 보여지는 안락함과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않는 디자인을
느껴볼수 있습니다.
특히 시트기능중에 마사지기능과 함께 선보이는 멀티센스기능은
나 역시 중형세단이라 말하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8.7인치 대형 모니터와 국내차 최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적용시켰으며
19인치 알로이 휠로 중형차의 고급스러움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매니아라면 정말 궁금해할수 밖에 없는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 라인업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첨단 트랜스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리터 GDI 엔지 / 1.6리터 터보 GDI 엔지 / 2리터 LPLi 엔진 / 1.5리터 디젤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그리고 운전모드를 보면 컴포트,스포츠,에코,뉴트럴로 4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개별설정까지 합치면 5개 모드로 재미있는 드라이브를 즐길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뉴트럴이 궁금하기는 하네요~
그리고 주차하기 힘든 오너들이 좋아할만한 올 어라운드 파킹센서!
어떤 곳이든지 파킹센서를 작동하면 평행이든,직각이든,사선이든 주차공간을 분석해
차량 스스로 주차하는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으니
경쟁업체에서는 긴장하지 않을수 없을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수입차를 타고 있지만 점점 국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네요
점점 기능들은 비슷해져 가고 오히려 더 저렴하면서 디자인도 좋고 기능도 앞선 국산차들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굳히 수입차를 고집할 이유가 없을것 같네요.
이번기회에 저도 한번 갈아타볼까 생각중입니다.
3월에 출시되는 SM6, 정말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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