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지니스,경제

기업컨설팅의 필요성

by 엠케이군 BLOG 2015. 2. 18.

기업이 원할하게 운영되기 위해서는 자금이 필요하게 됩니다. 아무리 기술이 뛰어나고 영업수단이 좋아도 기본적인 자금이 준비되어 있지않으면 기업의 존재가 불투명해질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 기본적인 자금의 유형을 보면 크게 시설자금과 운영자금으로 구분되어집니다.

 

예를들어 어떠한 상품을 생산하는 제조업을 시작하게 될때 맨처음 공장을 건설하고 그에 따른 장비를 구축시키는 자금을 시설자금이라고 하며 이런 장비를 통해 만들어진 완제품을 팔기 위해서는 운영자금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죠

 

이처럼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자금이 필요하게 되며 필요에 따라 자금을 조달하는 능력도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각 회사에는 재무를 관리하는 부서가 있기 마련이고 혹시라도 재무관련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기업재무컨설팅을 통해 그 문제를 풀어나가게 됩니다.

 

 

 

 

기업안에서의 재무관리는 경영에 아무 밀첩한 관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재무관리만 잘해도 기업은 어느정도 운영되기 때문에 재무관리는 회사입장에서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부서라 말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관리되는 재무도 경제흐름을 타지 못하면 언제든지 문제가 생길수밖에 없으며 어려운시기에 재무관리에 헛점이 보이게 되면 회자 자체적인 능력으로 그 문제를 풀어가기가 쉽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기업컨설팅이 필요한것입니다. 기업분석과 전략수립에 따른 체계적인 재무계획을 바탕으로 하여 자금의 분배항목 및 자금운영경로를 분석하고 수정하면서 체계적인 솔루션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것이 기업컨설팅의 목적이기도 합니다.

 

기업을 운영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자금에 관련된 문제는 자연스럽게 법으로 연결되기 마련이니.. 어설프게 준비했다가는 오히려 더큰 어려움을 가져올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전문가가 필요하게 되는 것이고 기업재무컨설팅이 필요하게 되는 것입니다.

 

 

 

 

지금 현재도 자금문제와 자금조달로 어려움을 피하지 못한 기업들이 생각보다 많이 존재합니다. 만약 이런 상황에 처해있다면 하루라도 빨리 기업컨선팅을 통해 나의 기업과 나의 직원 모두 지켜나가시길 바랍니다. 감히 말씀드리자면 기업의 성공여부는 최적화된 재무전략과 관리에서 결정되는 것이므로 재무담당이 없는 기업에서는 필히 기업컨설팅의 활용을 적극 추천드리는 바입니다.